아무나 빌려가세요
class 의 사용 본문
클래스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.
클래스 안의 변수는 프로퍼티,함수는 메서드 그리고 constructor가 있다.
클래스를 선언할땐 '클래스의 이름' '생성한 이름' = 클래스(); 이렇게 생성한다. => Human park = Human();
constructor는 클래스를 선언할때 변수의 값을 바꿔줄 수 있다.
class Human{
double height; -> 프로퍼티
Human(double height){
this.height (프로퍼티) = height;
}
}
.....
Human park = Human(height = 14); 로 초기화를 해줄 수 있다.
위에 클래스를 봤을때 프로퍼티와 선언변수가 이름이 같은데 이것을 간단하게 해줄 수있다.
constructor를 Human(this.height); 로 설정하면 클래스를 선언할때 Human park = Human(14); 이렇게만 해줘도 적용된다.
'플러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고차함수 (first order) (0) | 2022.01.17 |
---|---|
enum 타입설정 (0) | 2022.01.16 |
Final vs const 의 차이점 (0) | 2022.01.16 |
Null Safety와 관련된 함수 이용 (0) | 2022.01.11 |
carousel_slider fittedBox 오류 (hasSize) (0) | 2022.01.11 |